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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시스템>  개인정보 처리방침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시스템>(이하 ‘평가시스템’이라고 합니다.)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에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평가시스템>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처리목적

    본인 식별· 인증, 질의응답 등

  • 처리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등

  • 처리위탁

    수탁자: (주)제이투에이치
    처리업무:경기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시스템 홈페이지 개발 및 유지보수

  •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 취급 직원 최소화, 기술적 대책, 암호화 등

  • 열람청구

    처리부서: 연구사업팀

  • 파기

    보유기간 경과 또는 처리목적 달성 시

  • 자동화 수집

    IP주소, 접속로그(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 처리방침 변경

※ 기호에 마우스 커서를 대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평가시스템>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치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① <평가시스템>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② 각각의 홈페이지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평가시스템>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2) 민원사무 처리: 정보주체가 해당 내용 삭제시까지

제3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는 <평가시스템>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권리 행사는 <평가시스템>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평가시스템>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⑦ <평가시스템>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자동화된 결정·거부·설명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⑧ <평가시스템>은 개인정보의 열람 등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평가시스템>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연구사업팀
    -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4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① <평가시스템>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를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 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로그인 ID, 비밀번호

제5조(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 ① <평가시스템>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② <평가시스템>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안전성 확보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처리자명>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① <평가시스템>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평가시스템>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평가시스템>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
      를 선정하고, <평가시스템>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평가시스템>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평가시스템>은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① <평가시스템>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② 정보주체는 <평가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평가시스템>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 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024. 10. 0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바로가기

제1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① <평가시스템>은「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평가시스템>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평가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